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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/마인크래프트

마인크래프트 gamerule 알아보기! 인벤세이브,폭발방지,불방지 등등

by 치윈 2020. 2. 24.



마인크래프트 gamerule이란?

마인크래프트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죠 그중 gamerule 이란 말그대로 게임 내에서의 룰을 의미합니다. 주로 죽을 시 자신의 인벤을 지켜주는 인벤세이브 라던가 불방지로 불이 번지는 걸 막는다던가 혹은 폭발방지로 열심히 지은 건축물을 크리퍼나 TNT등으로 막아주는 등 간단하게 다양한 룰을 적용할 수있습니다 오늘은 이 gamerule 이란 것에 대해 알아볼게요




기본적으로 마인크래프트 서버에서 /gameule 치면 이렇게 나옵니다 이 명령어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 규칙들은 기존에 쓰던 규칙과 최신 규칙을 적어드렸습니다(1.12.2기준)


/gamerule <규칙> <허용/비허용> : 게임룰을 적용시키는 명령어 입니다 허용은 true 비허용은 false 입니다


예 /gamerule keepInventory true 는 [인벤세이브 허용]



기존 규칙 (주로 쓰는 것들과 옛날부터 존재하던 규칙)


keepInventory : 사망 시 인벤세이브 (기본:false) true시 인벤세이브가 켜집니다

mobGriefing : 몬스터에 의해 지형이 파괴 (기본:true) false시 폭발/지형파괴 방지가 켜집니다

doFireTick : 불이 번지는지에 대한 여부 (기본true) false시 불이 번지지 않습니다

doMobLoot : 몬스터가 죽었을 때 아이템을 떨굴지 여부 (기본:true) false 로 할시 몬스터가 죽어도 템이 떨어지지 않습니다

doMobSpawning : 몬스터가 자연적으로 생성될 지 여부 (기본:true) false 로 할시 몬스터가 자연생성 되지 않습니다 몬스터 스폰알과 스포너는 가능합니다 


doDaylightCycle : 태양의 움직임 여부 (기본:true) false로 변경 시 태양이 움직이지 않습니다

doEntityDrops : 엔티티에게서 아이템이 떨어지는가 묻는 여부 (기본:true) false로 할 시 떨어지지 않습니다 예: 액자등

commandBlockOutput : 커맨드블록이 출력한 문구를 관리자에게 출력할지 여부 (기본true) false시 커맨드블럭 사용시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


doTileDrops : 블록파괴시 아이템이 나오는지 여부 (기본:true) false로 할 시 블록을 부셔도 아이템이 나오지 않습니다

doWeatherCycle : 날씨가 바뀔 지 묻는 여부 (기본true) false로 할 시 날씨가 바뀌지 않습니다

naturalRegeneration : 허기가 최대치일때 플레이어의 피가 회복되는지 여부 (기본true) false시 피가 회복되지 않음


최신 규칙 (1.12.2 기준) <1.12.2가 아니더라도 이 규칙이 있을 수 있음>

announceAdvancements : 발전과제 사용여부 (기본:true) false시 발전과제가 뜨지 않습니다

disableElytraMovementCheck : 플레이어가 겉날개를 쓸때 속도를 제어하지 않는가 여부 (기본:false) true로 할 시 겉날개로 빠르게나는 버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


doLimitedCrafting :제작대에 등록된 조합법 리스트에 있는 아이템만 조합할 수 있게 할 지 여부 (기본:false) true로 할 시 조합법 리스트에 있는 조합법만 조합할 수 있습니다 (조합법 추가 제거등 커맨드 명령어가 존재)


gameLoopFunction: 틱당 함수가 한번만 실행될 지 묻는 여부 (기본 -)

logAdminCommands : 관리자가 명령어를 사용하는지 표시 (기본true) false로 할 시 비표시

maxCommandChainLength : 연쇄되는 명령어 블록의 한계를 설정 (기본 65536)

maxEntityCramming : 몹이 서로 뭉칠 수 있는 정도 대충말하면 너무 많이 뭉치면 질식하니까 있는 구문 (기본 24)

randomTickSpeed : 시간당 블록의 변화 (농작물 등) (기본 3)

reducedDebugInfo : F3를 눌러 좌표가 표시될지에 대한 여부 (기본false) true로 할 시 좌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

sendCommandFeedback : 커맨드 블록 또는 플레이어가 명령어를 사용시 결과를 표시할지 여부 (기본true) false시 비허용

showDeathMessages : 사망시 채팅에 뜨는 사망메세지를 허용할지 여부 (기본true) false로 할시 채팅에사망메세지가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


spawnRadius : 기존 스폰지점에서 리스폰될 시 스폰될 범위 (기본 10)

spectatorsGenerateChunks : 관전모드에서 청크(지형)이 생성될지 여부 (기본true) falsetrue) false로 할 시 비생성 




이만 포스팅 마칩니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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